주님과함께/오늘큐티

부정적인 생각을 끊으라

닮아가는자 2022. 8. 5. 07:21

읽을 말씀 : 요한복음 14:25-31

● 요 14:27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존 존슨(John H. Johnson)은 미국의 흑인들을 위한 잡지를 기획하고 있었습니다.
노예제도는 이미 폐지됐지만 여전히 대부분의 사람들이 암묵적으로 흑인을 열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사회적 차별을 받는 흑인들도 자신들은 운동과 음악이 아니면 백인처럼 성공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존슨은 성공한 흑인들의 모습을 보여주고, 흑인들을 위한 조언을 전하기를 바랐습니다.
준비과정은 쉽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함께 일할 사람을 구하기가 너무나 힘들었습니다. 첫 잡지가 나오기도 전에 사업이 망할 위기에 처했는데 존슨은 이때 오히려 동업자이자 가장 친한 친구를 해고했습니다. 매사에 부정적인 말만 했기 때문에 내린 극약처방이었습니다.
“당시 저는 자신감이 부족하고 회의감으로 힘들었습니다.
소중한 친구이긴 했지만 그때 해고하지 않았다면 이 잡지는 결코 출간되지 못했을 겁니다.”
이후 기적적으로 출간된 잡지 ‘에보니(Ebony)’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사회를 변화시킨 기념비적인 잡지’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백인들에게도 큰 인기를 끈 이 잡지는 흑인들의 긍정적인 모습을 70년 넘게 전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실패를 두려워 않고 하나님의 말씀에 의지해 도전해 나갈 때 세상에 복음을 전할 수 있으며, 하나님이 주신 귀한 사명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
말씀을 통해 주시는 주님의 격려에 귀를 기울이며 세상에서 들리는 부정적인 소식을 멀리하십시오. 아멘!

주님, 반석 위에 쌓은 믿음으로 모든 염려와 걱정을 극복하게 하소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하나님의 말씀에 의지해 도전해 나갑시다.